HOME / NEWS블루윙즈 뉴스

상세

[36R 프리뷰] 수원삼성 vs 강원FC (17.10.29 수원W)

2017.10.29 | VIEW : 221

크기변환_2017-0819-강원전-1138.jpg

통산 상대전적 8승 3무 3패
최근 10경기 전적 7승 1무 2패
올 시즌 전적 1승 1무 1패

갈 길 바쁜 수원과 스플릿 첫 승에 도전하는 강원이 만난다. 

수원은 강원을 상대로 스플릿 3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도전한다. 스플릿 두 경기에서 1승 1무의 성적을 기록, 3위 울산과 승점을 2점차로 좁혔다. 강원을 잡으면 ACL행 티켓이 걸린 3위 자리를 탈환할 수 있다. 

수원에게 쉽지만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주중 부산에서 FA컵 4강 경기를 치르고 올라왔다. 승부차기 혈투까지 이어진 경기와 장거리 이동으로 선수단이 체력적 부담을 안고 있다. FA컵 탈락으로 다음시즌 ACL행 가능성도 오리무중이다. 아쉬움이 남지만 다 털고 남은 힘을 모두 리그에 쏟아야 할 때다. 

수원이 상대하는 강원은 이번 시즌 승격과 동시에 상위 스플릿에 진출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하지만 아직 스플릿에서 승이 없다. 지난 전북과의 경기에서는 정조국, 디에고, 이근호가 총 출동하고도 무득점 대패를 당했다. 수원이 현재 상위스플릿에서 최하위를 기록하며 고전 중인 강원을 상대로 승전보를 울릴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선수 주요기록
수원
#조나탄 21골 
#매튜 2골

현재 21골로 K리그 득점 단독선두를 달리고 있는 조나탄이 다시 한 번 골 사냥에 나선다. 득점감각은 물이 오를 대로 올랐다. 울산과 서울로 이어진 스플릿 2연전에서 연속득점포를 가동했다. 주중 FA컵 경기에서도 막판에만 투입되며 체력적 안배를 했다. 득점을 위한 그의 준비는 끝났다. 

매튜는 강원에 ‘좋은 기억’이 있다. 지난 4월 강원을 상대로 K리그 첫 출전과 개인통산 첫 멀티 골의 기록을 세웠다. 징계로 인해 리그 두 경기를 결장하고 돌아온 매튜가 강원을 상대로 다시 한 번 ‘좋은 기억’을 되살릴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강원
#디에고 12골
#이근호 7골

강원은 승격 팀이란 말이 무색하게 시즌 내내 막강한 공격력을 보여줬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강력한 힘과 탄력을 바탕으로 한 브라질산 공격수 디에고와 꾸준한 활약으로 태극마크를 되찾은 이근호가 있었다. 최근 스플릿 2경기 연속 무득점에 빠져있는 강원의 공격진이지만 언제 터질지 모르는 그들의 주의해야한다. 

관전 포인트
1. 간절함은 통한다! 수원의 ACL 티켓을 향한 발걸음 
2. 시즌 마지막 홈경기, 빅버드에 승리의 함성을 울릴까?
3. 득점왕 굳히기에 돌입한 조나탄, 강원 상대로 맹공 퍼붓나 

[블루윙즈미디어=윤성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