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블루윙즈 뉴스

상세

‘언성 히어로’ 최성근, 수원팬이 뽑은 9월의 MVP

2017.09.28 | VIEW : 2784

크기변환_최성근 보도자료 (1).jpg

올 시즌 수원삼성 중원의 핵심으로 급성장한 ‘언성 히어로’ 최성근이 수원삼성 팬들이 선정한 9월 MVP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8.08점의 평점을 기록한 최성근는 김민우(7.87), 염기훈(7.73)을 제치고 9월 한 달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수상은 최성근의 첫 월간 MVP 수상이며 올 시즌 합류한 선수 중에서는 김민우, 신화용에 이어 세 번째다.

최성근은 수원삼성이 9월 한달 간 치른 4경기에 모두 풀 타임 출전했다. 스리백 바로 위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약하는 최성근은 한 시즌 만에 팀의 핵심 미드필더로 자리매김 했다.

최성근은 “전혀 기대하지 못했다. 클럽하우스 식당에 월간MVP 선수의 액자가 걸려있는 것은 봤는데, 이번 달 주인공이 내가 될 거라곤 생각해보지 않았다. 팬들이 주시는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라며 웃어 보였다.

또한 “내 뒤에 민우형과 기훈이형이 있다고 들었다. 형들을 제치고 상을 받아도 되는 것인지 모르겠다”라며 “경기장에서 더 열심히 뛰라는 의미로 받겠다. 눈에 띄진 않아도 묵묵히 팀이 필요로 하는 역할을 해내는 선수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수원삼성 월간MVP’는 수원팬으로 구성된 명예기자단 ‘블루윙즈미디어’에서 매 경기 평점을 산정하며 월간 최고의 평점을 기록한 선수에게 MVP 트로피가 수여된다. 최성근의 9월 MVP 시상식은 10월 1일 전북현대와의 홈경기 킥오프 전에 진행될 예정이다.

[블루윙즈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