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블루윙즈 뉴스

상세

[23R 프리뷰] 수원삼성vs상주상무(17.07.23수원W)

2017.07.23 | VIEW : 7339

크기변환_1.jpg

통산 상대전적 12전 7승 4무 1패
최근 10경기 전적 6승 4무
올 시즌 전적 1승 1무

수원삼성이 ‘명가’의 자존심을 되찾았다. 여름이 되자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한 수원은 리그 4연승의 기쁨을 누렸다. 수원은 상주를 상대로 리그 5연승과 동시에 단독 2위로 올라선다는 각오다. 2위 울산과의 승점은 단 3점 차이다. 수원은 상주에 승리를 거둘 시 다득점에 앞서 1위 전북과 선두 경쟁에 나선다. 

최근 양 팀의 리그 성적은 수원이 4승 1패, 상주가 1승 4패로 수원이 압도적으로 우세하다. 지난 5월 20일 상주 원정 경기에서도 수원은 3-1로 승리하며 소중한 3점을 챙겼다. 상주는 골키퍼 오승훈의 퇴장으로 수적 열세의 상황에서 고전했다. 수원은 산토스를 시작으로 조나탄, 고승범까지 득점포를 터뜨리며 완승을 거뒀다. 

반면 상주의 분위기는 가라앉았다. 포항과 강원에 연패한 후 광주전에서 분위기 전환을 노리는 듯했으나 전북과 제주에 연이어 패하며 리그 9위까지 떨어졌다. 이른 실점을 패인으로 꼽으며 득점에 약한 모습을 보이고있다. 또한, 최근 5경기 동안 10실점을 기록하며 불안한 수비도 고전하고 있다. 

프리뷰 순위표.png

선수 주요기록
수원
#조나탄 16골 
#염기훈 7도움 

‘상주 킬러’ 조나탄이 상주의 골문을 노린다. 대구 소속으로 상주에 4경기 7득점을 쏘아 올린 조나탄은 수원에서도 상주를 상대로 2득점을 기록했다. 조나탄은 최근 3경기 연속 멀티 골을 성공시키며 물오른 득점력을 보이고 있다. 지난 전남전에선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조나탄의 눈부신 활약 뒤엔 일등 공신 염기훈도 있다. 최근 둘은 ‘염나탄’이라는 애칭으로 그라운드에서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현존하는 K리그 최고의 듀오라고 불릴 만큼 수원의 상승세에 큰 몫을 하고 있다.

상주
#김호남 5골 
#김태환 4도움 

리그 9위 상주는 더 물러날 곳이 없다. 연이어 강팀과의 맞대결에서 패배한 상주는 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난항을 겪고 있다. 그만큼 분위기 반전을 노리는 열망이 강하다. 미드필더 신진호는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관전 포인트
1. ‘후반에 강한’ 수원, 5연승을 바라보다. 
2. 조나탄 4경기 연속 멀티 골 달성할까?
3. 염기훈 60-60클럽까지 ‘-1’

[블루윙즈미디어=서소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