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블루윙즈 뉴스

상세

[20R 프리뷰] 수원삼성 vs 인천유나이티드(17.07.12 수원W)

2017.07.12 | VIEW : 1146

크기변환_2017-0709-제주전-0703.jpg

통산 상대전적 38전 21승 12무 5패
최근 10경기 전적 4승 6무
올 시즌 전적 1무

“더 이상 홈에서의 징크스는 없다”

수원삼성은 지난 19라운드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김민우의 결승골로 짜릿한 홈 승리를 맛봤다. 기세를 몰아 인천유나이티드를 잡고 홈 2연승을 이어간다는 각오다. 수원은 인천에 유독 강한 면모를 보여 왔다. 빅버드에서는 지난 8년간 단 한 차례도 인천에 패한 적이 없다. 

하지만 인천의 최근 상승세도 만만치 않다. 팀의 에이스로 꼽히던 문선민이 부진에 시달리고 있지만, 불안요소로 꼽히던 수비라인이 안정을 찾으며 4경기(2승2무)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강등권에서도 탈출하며 팀 분위기가 그 어느 때보다 좋다. 
 
수원은 주중과 주말 경기를 병행하는 살인일정 속 인천을 만난다. 최근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매튜 또한 경고누적으로 결장한다. 하지만 선수들의 승리를 향한 갈급함은 그 어느 때보다 크다. 수원이 인천을 잡고 홈팬들 앞에서 또 한 번 만세를 부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선수 주요기록
수원
#조나탄 9골 #김민우 4골
#염기훈 5도움 

연속골 행진은 마감했지만 여전히 팀의 주포인 조나탄은 매섭다. 지난 제주와의 홈경기에서도 날카로운 모습들을 수차례 보여주며 제주의 골문을 두드렸다. 두 자릿수 득점을 눈앞에 두고 있는 조나탄이 또 한번 인천을 상대로 득점을 올릴지 관심이 집중된다.  

‘좌측의 지배자’ 김민우의 발끝 또한 예사롭지 않다. 부지런히 공수 모두에 가담하며 수원의 ‘살림꾼’ 역할을 해내고 있다. 지난 제주전에서는 결승골을 터뜨리며 목말랐던 홈 승리의 1등 공신이 되기도 했다. 

인천
#문선민 2골 #송시우 3골 

최근 부진에 빠진 문선민이지만, 지난 4라운드 수원과의 경기에서 멀티 골을 뽑아냈던 만큼 선발출전이 예상된다. 팀 내 최다 득점자 송시우 또한 경계 대상이다. 

관전포인트
1. 수원, 인천 잡고 홈 3연전 전승 신호탄 울리나?
2. K리그 득점 3위 조나탄,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하나?
3. 경고누적 매튜의 공백, 수비 대안책은?

[블루윙즈미디어=윤성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