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블루윙즈 뉴스

상세

[7R 프리뷰] 수원삼성vs강원FC(17.04.22 평창알펜시아경기장)

2017.04.21 | VIEW : 713

크기변환_1.jpg

통산 상대전적 11전 7승 2무 2패
최근 5경기 4승 1패
이번에는 리그다. FA컵 4R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수원삼성이 강원FC를 상대로 리그 첫 승에 도전한다.

수원과 강원의 마지막 경기는 2013년 6월 30일이었다. 약 4년 만에 맞대결이다. 4년 전과 지금의 강원은 감독을 포함해 선수단 구성이 완전히 달라졌다. 정조국, 이근호, 황진성, 오범석을 영입한 강원의 지금 전력이 더욱 강해졌다는 평가다. 

수원과 강원은 모두 승리가 간절하다. 수원은 리그에서 승리가 아직 없다. FA컵 인천전 분위기를 이어나가 강원전도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강원은 홈에서의 승리가 없다. 리그 2승이 모두 원정에서 거둬 홈 첫 승이 간절한 상황이다. ‘승점 3점’을 얻기 위한 두 팀의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선수 주요기록
수원
#조나탄 2골
#이종성 2도움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수원은 지난 FA컵 인천전 승리로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2011년 이후, 첫 4경기 연속 무실점 경기를 이어가고 있다. 산토스는 수원 소속 K리그 최다골 달성을 위해 강원의 골문을 노린다.  

강원
#디에고 #이근호 2골
#황진성 2도움
개막 상주전 첫 승 이후 승리가 없었던 강원은 지난 라운드 제주를 상대로 두번째 승리를 거뒀다. 박선주는 지난 라운드 퇴장으로 이번 경기 출전이 불가하다.

관전포인트
1. 4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 5경기로 늘릴 수 있을까?
2. #산토스 수원 소속 K리그 최다골 달성할 수 있을까?
3. 리그 첫 승. 이번에는?

수원의 ‘리그 첫 승’을 위한 경기가 오는 22일 오후 3시 평창알펜시아경기장에서 펼쳐진다.

[블루윙즈미디어=정일오/블루포토=서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