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LUB엠블렘 및 마스코트

엠블렘 소개

엠블렘

세계 축구계라는 창공을 향한 푸른 날개를 펼친 수원삼성블루윙즈의 엠블렘은 구단, 지역, 기업의 이미지를 하나로 묶은 것, 젊음과 패기를 상징하는 청색은 기업의 특성을 표현하고 있으며, 적색은 끓어오르는 정열과 중단 없는 도전의 상징으로 생동감과 역동성을 동시에 드러낸다. 한편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연고지의 심볼인 수원 화성이 돋보인다.

  • 청색 : 젊음과 패기를 상징하는 청색은 기업의 특성을 표현
  • 적색 : 적색은 끓어오르는 정열과 중단없는 도전의 상징으로 생동감과 역동성을 표현

마스코트 소개

마스코트 아길레온
수원삼성블루윙즈의 마스코트 아길레온(Aguileon)
그리폰이라는 그리스 신화 속 동물에서 모티브를 얻은 아길레온은 창단 10주년을 기념해 2005년 6월1일 탄생했다. 아길레온은 스페인어로 독수리를 뜻하는 아길라(Aguila)와 사자를 뜻하는 레온(Leon)을 합친 합성어로, 하늘과 땅에서 모두 강한 힘을 갖고 있다는 뜻이다.

17시즌 동안 수원삼성의 마스코트로 활발히 활동하며 21~22시즌 K리그 마스코트 반장으로 선정되는 등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아길레온이 2022년 새롭게 리뉴얼 하며 세련되고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아길레온의 리뉴얼과 함께 아길레온의 공식 트위터도 새로 선보인다. 신규 개설되는 아길레온 트위터(@aguileon05)는 아길레온이 직접 운영하며 마스코트의 시선에서 바라본 일상을 통해 밈 콘텐츠, 실시간 대응 콘텐츠, 각종 재미 요소를 첨가한 이미지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색다른 콘텐츠들이 업로드 될 계획이다.